TIL
TIL_20220924
번잔중
2022. 9. 24. 23:51
오늘 할 일
- 1일 1커밋
-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기초 복습
- 메서드 정리
오늘 배운 것
✏️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기초 복습
클래스와 객체, 필드와 메서드, 생성자 종류, 내부 클래스 같은 기초적인 내용들을 복습했다. 첫 수업때보다는 훨씬 더 객체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게 됐다.
다른거
- 1일 1커밋
프로그래머스 사이트에서 Lv.1 문제인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을 풀었다. 전형적인 스택문제였는데, 코드 작성은 금방 했지만 출력 결과를 착각해서 혼자 쉐도우 복싱했다. 문제 똑바로 읽기!
GitHub - chaning49/algorithm: 코딩테스트를 위한 알고리즘 공부
코딩테스트를 위한 알고리즘 공부. Contribute to chaning49/algorithm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- 메서드 정리
입출력에서 유용한 BufferedReader과 BufferedWriter에서 사용하는 메서드를 정리했다. Buffer의 개념을 잡고 데이터가 어떻게 흘러가는지까지 파악하게 되어 속도가 기존의 입출력 방식보다 왜 빠른지에 대해 알게 됐다.
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!
2022.09.24 - [JAVA] - [Java] BufferedReader, BufferedWriter 사용법
느낀점
- 복습이 왜 필요한지 느끼게 된 큰 계기이다. 복습을 하다보니 안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내가 확실하게 알고 있지 못했고, 시간이 지나 기억이 나지 않던 개념을 다시 이해하게 됐다.
- 평소 문제 읽는 것을 좀 소홀히(ㅡㅡ)하는데, 오늘 제대로 임자를 만났다. 분명 쉬운 문제이고 틀린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풀리지가 않아서 문제를 다시 읽어보니 인형을 뽑은 횟수를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뽑힌 인형의 개수를 출력하는 것이었다.
등신 - 내가 사용하는 클래스에 대해 정리하자고 마음먹고 난 후 이제서야 하나씩 정리를 시작했다. 그냥 노션에만 정리하려다가 아예 블로그에 작성했다. 버퍼와 스트림에 대해 이해를 하고 나니 사용하는 목적과 왜 빠른 속도인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게 됐다.
내일 할 일
-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심화 복습
- 1일 1커밋
- 클래스 및 메서드 정리하고 블로깅
- 재귀 함수 복습하기
- 못 풀었던 큐 문제 다시 풀어보기